모바일용 '청와대 달력' SNS 인기..2월 올림픽-5월 민주화운동-12월은?

"모바일 청와대 달력 다운받으세요" 대통령 일정·연설문도 볼 수 있어

청와대 달력, 인기 이유? 모바일 청와대 달력 다운로드 어디서?


기억해야 할 모습 담았다..'청와대 달력'의 장점은?


청와대에서 배포한 모바일용 달력이 온라인에서 인기.





청와대는 지난 3일 공식 소셜미디어에 모바일용 달력 사진 업로드.


“지난해 청와대 전속 사진작가가 촬영한 문재인 대통령의 사진, 매 월의 중요 일정, 대통령의 연설문, 정책 메시지로 구성했다”

“2018에도 국민의 손을 잡고 소통할 청와대가 준비한 작은 선물. 청탁금지법에 저촉되지 않는 가벼운 선물이니 부담 없이 받아 가시라”


청와대 모바일용 달력.


1월에 ‘나라답게 정의롭게’라는 문구

“2018년 1월, 새로운 시작. 나라답게 정의롭게. 새로운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가자”


2월 평창동계올림픽. 

“2018년 2월 9일에 평창동계올림픽이 개막한다. 홍보대사인 문재인 대통령은 수호랑 반다비와 함께 평창이 아시아의 평화올림픽으로 성공하길 기원한다”


3월 세계 여성의 날.

“3월 8일은 ‘세계여성의날’이다. 일터에서, 또 가정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여성들을 응원한다. 여성의 삶의 문제를 해결하겠다”


4월 세월호 참사를 기리는 것. 

“4월. 세월호를 기억한다. 늘 기억하고 있었다. 잊지 않겠다.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겠다”


5월 5.18 민주화운동. 

“5.18 민주화운동의 정신을 이어받겠다. 국민의 생명과 존엄함을 하늘처럼 존중하겠다. 그것이 국가의 존재가치라고 믿는다”


6월은 호국보훈의 달. 

“6월은 호국보훈의 달.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용사들과 호국영령을 기억한다. ‘보훈’의 참된 의미를 되새긴다”


7월 ‘연차휴가 의무사용’.

“여름휴가를 떠나는 7월. 노동시간 단축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가족이 함께 하는 저녁과 휴일을 보장하는 것, 문재인 대통령이 줄곧 강조해 온 ‘연차휴가 의무사용’으로 시작한다”


8월 광복절. 

“8월 15일은 광복절. 지난 12월 중국 충칭의 임시정부 청사를 방문한 대통령은 먼 곳에서 조국 광복의 소식을 전해들었을 애국지사들을 생각했다. 임시정부는 우리 대한민국의 뿌리”


9월 ‘어르신을 잘 모시겠다’. 

“올해 9월부터, 만 65세 이상 소득하위 70%에 해당하는 어르신들께 매 달 25만원의 기초연금을 드리게 된다”


10월 안심하고 기댈 수 있는 나라. 

“작년 10월부터 중증치매 환자의 의료비 부담이 대폭 줄었다. 치매의 진단과 치료, 간병은 가족만의 힘으로는 감당하기 어렵다. 국가가 책임지고 돕겠다”


11월 소방의 날. 

“11월 9일은 소방의 날이다. 소방관, 경찰관, 사회복지사, 집배원 등 국민 생활과 함께 하는 현장 민생공무원들께 감사와 응원을 보낸다”


12월 ‘언제나 국민과 함께 하며 소통하는 청와대가 되겠다’. 

“2019년에도, 그 다음 해에도. 언제나 국민 곁에서 소통하는 청와대가 되겠다”